2014년 4월 7일 월요일

격투게임 초고수 집결지, 노량진 정인게임장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두들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연휴 내내 먹고 쉬느라 늘어난 뱃살(!)과 환절기 감기를 동시에 달고 돌아온 성지순례의 Ryunan입니다. 감기라는 건 일상 생활은 물론 게임을 즐기는 데도 큰 지장을 끼치더군요. 여러분도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이번 주 성지순례의 무대가 될 장소는 예로부터 다양한 게임 매니아들이 즐겨 찾곤 하는 서울 동작구의 노량진동입니다. 일반적으로 노량진 하면 고시생, 그리고 수많은 학원들이 떠오릅니다.  실제로 노량진은 수많은 고시/입시학원, 그리고 그 학원에 다니며 꿈을 키우고 있는 고시생들이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지역입니다. 이들은 매일같이 살인적인 스케줄의 강의와 공부에 지쳐 있기 때문에 무언가 소소한 여가활동에 굶주려 있는데요, 이 때문에 노량진 근처에는 수많은 게임센터들이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고시생들을 주 고객으로 삼았던 노량진 게임센터들은 잘 갖추어진 게임 라인업과 수많은 커뮤니티의 교류 등으로 유명세를 타며 점차 외부에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기 시작했고, 현재는 서울 서남부 지역의 성지로 불릴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그럼 노량진에는 어떤 게임센터들이 있을까요? 노량진의 게임센터는 크게 노량진 고시촌을 중심으로 한 세 개의 게임센터가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노량진 3대 게임센터’, 혹은 ‘삼대장’ 이라고 하죠. 격투게임의 성지이기도 한 '정인게임장', 아케이드 리듬게임으로 유명한 곳 '노량진 어뮤즈타운', 마지막으로 인지도는 낮지만 저렴한 게임 요금으로 지역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싸이버 게임랜드'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번 성지순례에서는 삼대장 중 하나인 격투게임의 성지 '정인게임장' 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정인게임장 가는 길
‘정인게임장’ 을 비롯한 노량진의 여러 게임센터들은 지하철 1,9호선 노량진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노량진역은 일반적인 지하철 환승역과 달리 역 내부 환승통로가 없으며, 환승을 위해서는 개찰구 밖으로 일단 한 번 나간 후 이동해야 하는 독특한 구조를 갖고 있기도 하죠. 1호선과 9호선 출구 위치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일단 1호선 노량진역을 기준으로 먼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9호선 이용자는 어디 가지 말고 조~금만 기다리세요. 금방 올게요!
1호선 노량진역 개찰구를 나오면 아래과 같은 풍경이 보일 것입니다. 저 사진의 '9호선 타는 곳' 표시를 따라 밖으로 나오면 바로 앞에 큰 길을 건너는 육교가 하나 보이는데요, 육교를 건넌 뒤에 왼쪽 계단으로 내려가면 본격적인 ‘정인게임장’ 가는 길이 열립니다. 육교에서 내려와 와플 노점을 발견하면 절반은 성공한 것입니다. 갓 구워진 와플 냄새에 현혹되지 말고 여기서 잠시만 기다리세요. 9호선 지하철을 타고 오는 사람들도 이 곳으로 끌고 와야 하니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