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7일 월요일

강동구의 신예 성지, 천호 펀존 게임센터

몇 달 전, 한국 아케이드 게임시장에 엄청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압구정 조이플라자 게임센터의 폐업 소식이었죠. 아케이드 게임을 즐기지 않는 사람이야 게임장 하나 폐업한 것이 무슨 대수로운 일이냐 싶겠지마는, 아케이드 유저들에게 조이플라자의 폐업은 상당한 충격이었습니다. 캐리어를 잃은 인터셉터의 기분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시려나요? 여담이지만, 조이플라자는 국수집으로 바뀐다는 얘기가 있더군요(이게 무슨 소리야… 조플이 국수라니!).

그나마 다행인 것은 게임센터는 사라졌지만 그곳에서 운영되던 가치있는 귀한 기기들은 전국의 아케이드 게임장으로 퍼져나갔다는 점입니다. 그 중에서는 국내에서 오직 조이플라자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전설급 기기도 많죠. 사실 제가 아는 모 유저는 오히려 집에서 더 가까운 오락실에 조이플라자에서만 해볼 수 있었던 게임이 들어오게 되어 게임 환경이 더 좋아졌다며 '조플 폐업 만세!' 를 외치고 다니다가 수많은 조플 팬들에게 납치당해 새우잡이 배를 탈 뻔 하기도 했습니다. 아쉽네요.
조이플라자의 폐업은 한국 청소년 아케이드 게임업계의 하락세를 반영하는 사건이기도 했지만, 각종 레어/인기 게임기판들을 전국 각지에 있는 게임장으로 이동시키며 이전에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던 게임장들을 재조명시키는 기회로도 작용했습니다. 실제로 몇몇 게임장은 조이플라자의 뒤를 잇는 새로운 아케이드 게이머들의 성지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찾아간 펀존 게임센터 역시 조이플라자 폐업으로 많은 버프를 받은 강동구의 떠오르는 신예 성지(말이 좀 이상하지만 넘어갑시다)입니다. 천호동에 위치한 펀존 게임센터는 2010년 오픈한, 비교적 젊은 아케이드 게임장입니다. 강동구를 비롯한 서울 동부지역 아케이드 게임 유저들은 예전부터 이 곳을 자주 이용했지만, 타 지역 유저들까지 원정을 올 정도로 유명하진 않았죠. 그러나 계속해서 전문적인 게임 라인업을 갖추어 감에 따라 최근에는 서울 서부나 인천 근처의 유저들도 종종 먼 길을 찾아오곤 합니다.
조이플라자 폐업으로 가장 많은 덕을 입은 서울 동부지역 아케이드센터의 신예 강자, 천호 펀존 게임센터는 아케이드 유저들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받은 가나안 땅일까요? 아니면 단순히 허울 좋은 개살구일까요. 천호동의 새로운 성지로 추앙받는 펀존 게임센터를 찾아가봤습니다.
찾아가는 길
펀존 게임센터는 천호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단연 지하철 5, 8호선의 천호역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없어진 중국의 구룡성채를 연상케 하는 복잡한 지리 탓에, 초행길이라면 게임센터 찾으러 왔다가 '들어올땐 맘대로지만 나갈 땐 아닌 곳' 에 잘못 들어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엉덩이가 찰진 분은 특히 주의하셔야 할 겁니다.
그러나 엉덩이가 찰진 길치라고 할 지라도, 숙련된 조교에 의한 훌륭하고 엑설런트한 설명을 들으면 이러한 걱정에서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나를 따르는 자는 영생... 을 누릴 순 없어도 길을 잃진 않을 겁니다.
먼저 지하철 5-8호선 천호역을 나와 5번 출구로 나와야 합니다 5번 출구는 이마트 방향으로 연결되어 있는 천호역 지하상가를 끝까지 쭉 걸어가야 나오는 외진 곳에 있으니, 헤매지 말고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출구로 나와야 합니다. 5번 출구 바로 앞에는 이마트가 보이는데요, 이마트를 지나 앞으로 계속 직진, 직진하다보면 왼쪽에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는 길이 하나 보입니다.
120524_iDSCN2975.jpg
120524_iDSCN2976.jpg
120524_iDSCN2979.jpg
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본격적인 천호동 로데오거리 먹자골목이 나오는데, 맛있는 식당들이 많이 있고 아줌마들이 ‘많이 줄께!’를 연발하며 호객행위로 우리를 달콤하게 유혹합니다. 내공이 부족한 아케이드 유저라면 이쯤에서 길을 잃고 식당으로 끌려들어가게 될 지도 모릅니다. 호객 아줌마들의 매혹적인 손을 뿌리치고 계속 나아가면 T자형으로 갈라지는 삼거리가 나옵니다. 여기쯤 왔다면 이제 안심해도 됩니다.
삼거리에서 오른쪽을 살짝 쳐다보면 약간의 유흥가가 눈에 들어옵니다. 밤 시간대에는 올이 나간 스타킹을 신고 하이힐이 벗겨진 채 빈대떡 한 장을 부쳐내고 있는 예쁜 언니라던지 하는 진귀한 구경거리도 많습니다. 한눈팔지 말고 이쪽 길로 쭉 나아가다 보면 왼쪽에 큰 모니터로 게임장 내부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는 펀존게임센터 간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미션 컴플리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